IT 전문 교육기관 ‘애드인에듀’는 ‘자바(스프링부트) 기반의 AI 모델 서비스 개발’ 관련해 백엔드 개발 및 머신러닝(딥러닝) 서빙 엔지니어 양성과정을 오픈한다고 4일 밝혔다.
애드인에듀는 2023년 고용노동부, 직업능력심사평가원이 선정하는 우수훈련기관에 선정된 기관이다. 이번 백엔드 개발 및 머신러닝(딥러닝) 서빙 엔지니어 양성과정을 통해 AI 개발 능력을 탑재한 인재를 양성할 계획이다.
교육과정은 오는 4월 8일부터 10월 2일까지 6개월간 서울 가산디지털단지 애드인에듀 교육센터에서 100% 오프라인 교육으로 진행되며, 내일배움카드 발급 시 전액 국비지원으로 실무교육이 이루어진다. 훈련장려금은 매월 최대 총 816,000원까지 차등 지원된다.
과정은 최신 실무 역량 극대화에 맞춘 자바(스프링부트) 기반의 엔터프라이즈 서비스개발 과정이다. 프로그래밍 기초부터 프론트엔드 개발실무, 백엔드 프레임워크를 배울 수 있다. 특히 애드인에듀에서만 배울 수 있는 특화된 과목으로 딥러닝 추론 서버, AI 서빙도 진행한다.
AI 서비스가 기본이 되고 있는 생성형 AI 서비스 시대를 맞아 준비한 이번 양성과정은 인공지능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백엔드 개발과정으로 프론트엔드와 백엔드, AI 모델개발 등 내게 맞는 인공지능 모델을 적용한 개발 방법을 커리큘럼으로 설계됐다.
이번 교육과정을 통해 수료생들은 최종적으로 각 과목에서 배운 기술을 적용하고, 협업하는 4개 실무 프로젝트를 진행해 실전에 강한 개발자로 거듭날 수 있다. 프로젝트는 △도메인 설계/콘솔 기반 프로그램 구현 △스프링부트3 기반 웹앱 개발, 배포 △딥러닝 모델 구현 및 학습/배포 프로젝트 △추론 엔진을 활용한 딥러닝 서비스 웹/앱 개발 등이 이루어진다.
기초 지식이 부족하거나 실무 경험이 필요한 취업 준비생들, 취업을 하고자 하는 비전공자라면 이번 과정을 통해서 IT 분야로 취업할 수 있는 기회를 잡을 수 있다. 과정을 수료하고 난 이후에는 웹 개발자, AI 활용 및 딥러닝, 백엔드 엔지니어, DevOps 개발자 등 다양한 분야로 진출이 가능하다.
수강 혜택으로는 수강료 전액지원 및 훈련장려금 제공 외에도 전문 취업컨설턴트가 1:1 상담을 하고 데모데이 및 기업매칭을 하는 취업 지원이 이루어지며, 코딩용 노트북과 듀얼 모니터가 제공된다.
애드인에듀 관계자는 “생성형 AI의 등장으로 IT 업계에 큰 변화가 일어나고 있는 가운데 프론트 엔드, 백엔드, AI모델개발까지 통합적으로 학습하고 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는 과정을 오픈했으니 취업준비생과 비전공자분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애드인에듀의 자바(스프링 부트) 기반의 AI 모델 서비스 개발 교육과정은 오는 4월 1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서 수강생을 모집한다.
저작권자 © 아이티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