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터넷진흥원 KISA 보도자료] KISA, 소프트웨어 개발보안 실력 뽐낼 인재 발굴한다!

KISA, 소프트웨어 개발보안 실력 뽐낼 인재 발굴한다!
– 제10회 소프트웨어 개발보안 경진대회 개최…6/19~7/31 접수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원장 이원태)은 소프트웨어 개발보안 제도를 알리고, 우수한 미래 개발자를 발굴하기 위한 ‘제10회 소프트웨어 개발보안 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2023. 6. 14.(수) 밝혔다.

이번 경진대회는 ‘소개딩*으로 열어가는 안전한 디지털 세상’을 주제로, 참가자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보안이 적용된 안전한 소프트웨어를 구현해 보는 장이 될 예정이다. 
   * 소개딩 : 소프트웨어 개발보안 시큐어코딩의 줄임말

참가 대상은 국내 소재 대학에 재학 중인 대학(원)생으로 구성된 팀(4인 이하)이며, 접수 기간은 6월 19일(월)부터 7월 31일(월)까지이다. 자세한 내용은 대회 누리집(https://securecoding.software)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대회는 예선과 본선으로 나뉘어 진행되며, 예선 심사를 통해 선발된 25개 팀은 무박 2일(8월 17~18일) 동안 해커톤* 본선 대회에 참가한다. 본선 진출팀 중 우수한 성적을 거둔 팀에게는 상장(행정안전부장관상 6점, 한국인터넷진흥원장상 3점, 한국정보보호학회장상 3점, 총 12점)과 함께 총 2,450만 원 상당의 상금이 수여된다.
   * 해커톤 : 팀을 이뤄 마라톤을 하듯 한정된 기간 내에 아이디어 도출 및 웹·앱 서비스 등을 완성하는 대회

KISA 최광희 사이버침해대응본부장은 “소프트웨어 개발보안은 소프트웨어 개발 단계에서부터 잠재적인 소프트웨어 보안 취약점을 제거하고 보안을 고려한 기능을 구현함으로써 해킹 사고를 사전에 예방하는 방법 중 하나이다”며, “이번 경진대회를 통해 학생들이 개발에 직접 참여해 보면서 자연스럽게 소프트웨어 개발 시 보안의 중요성을 인식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구체적인 내용이나 첨부파일은 아래 [한국인터넷진흥원 KISA 보도자료] 사이트의 글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Add a Comment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