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더십 코칭펌 인코칭의 김재은 대표와 홍의숙 회장이 서울대학교의 미래 성장 동력과 교직원에 리더십 코칭을 확산시키는 특강을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특강은 지난 19일, 서울대 시흥캠퍼스에서 열린 ‘2024학년도 서울대학교 첨단융합학부 새내기 새로배움터와 학사협의회’ 행사의 일환으로 진행되었다. 첨단융합학부 신입생과 재학생, 그리고 교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김재은 대표와 홍의숙 회장은 리더십과 코칭에 대한 인사이트를 공유하였다.
김재은 대표는 신입생을 대상으로 한 ‘새내기 새로배움터’에서 ‘리더십 코칭의 중요성과 그 실천 방법’에 대해 열정적으로 강연했으며, 홍의숙 회장은 학사협의회에서 교직원들에게 ‘리더의 본질’에 대한 깊이 있는 특강을 진행했다.
이 날 김재은 대표는 강연을 통해 신입생들에게 개인의 잠재력을 끌어내는 자기 주도적 성장과 미래 사회에서 리더로서의 역할을 준비하는 데 있어 코칭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김재은 대표는 “학생들이 코칭을 통해 자신의 잠재력을 인식하고, 이를 사회적 가치로 전환할 수 있는 능력을 개발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한편, 홍의숙 회장은 교직원 대상 특강에서 리더십의 본질과 교육 현장에서 코칭 문화를 어떻게 정착시킬 수 있는지에 대해 심도있게 다뤘다. 홍의숙 회장은 “교직원들이 모범적인 코치형 리더십을 발휘하여 학생들에게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어내고, 이를 통해 대학 전체의 코칭 문화가 성장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인코칭 관계자는 “코칭과 리더십의 가치는 교육 혁신과 미래 사회를 이끌어갈 리더 양성를 위해 필수불가결한 요소”라며 “더 넓은 교육계에 코칭 문화의 확산과 리더십 교육의 필요성을 강조하는 계기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해갈 것”이라고 전했다.
인코칭의 김재은 대표와 홍의숙 회장의 이번 강연은 서울대학교 첨단융합학부의 시작을 알리는 것을 넘어, 교육 혁신과 코치형 리더 양성에 새로운 방향을 제시했다. 이들의 노력은 미래 인재들이 사회의 긍정적인 변화를 주도해 나갈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는 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아이티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