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굿모닝아이텍(대표 이주찬)은 자체 개발한 클라우드 관리 운영 포털인 ‘클로버CM’이 GS인증을 취득했다고 20일 밝혔다.
쿠버네티스 기반으로 개발된 클로버CM은 클라우드 운영에 필요한 관리 프로세스 자동화를 통해 운영 전문가 없이도 기업의 생산성과 운영 효율성을 높일 수 있도록 해주는 클라우드 관리 운영 전문 포털 제품이다. 최근 많은 기업들이 온프레미스에서 클라우드 환경으로 전환하고 있거나 이를 고려중에 있어 클로버CM 같은 클라우드 자동 관리 운영 포털을 필요로 하고 있다.
이번 클로버CM의 GS 인증 취득은 굿모닝아이텍의 또다른 자체개발 서버 가상화 운영 포털 제품인 ‘클로버SM’에 이은 두번째 성과다.
굿모닝아이텍의 클로버CM과 클로버SM은 VM웨어 기반의 프라이빗 클라우드를 관리하기 위한 자동화 등 다양한 기능을 갖고 있다. 특히 클로버CM은 컨테이너 가상화 기반의 쿠버네티스 클라우드 관리와 운영 자동화 기능을 제공한다. 가상화 자원의 요청부터 승인까지 등 IT자원관리 업무 프로세스 자동 관리 기능을 통해 기업은 클라우드 전문 인력을 따로 고용하지 않더라도 효율적으로 IT자원을 관리할 수 있다.
이주찬 굿모닝아이텍 대표는 “클로버CM의 GS 인증 취득을 계기로 향후 고객의 복잡하고 다양한 클라우드 환경을 더욱 원활하게 운영키 위한 제품으로 발전시키겠다”며 “계속해서 제품 성능 향상과 운영 자동화율을 높여 고객의 클라우드 운영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포부를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