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유학협회(KOSA)가 지난 1월 30일 국내 유학원을 대상으로 앞으로의 AI시대를 맞아 유학고객들에게 보다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교육세미나를 기획해 그 첫 세미나로써 챗GPT프롬프트엔지니어링 강의를 진행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챗GPT프롬프트엔지니어링 강의는 건국대학교 산학협동관에서 약 3시간 가량 진행됐으며 AI프롬프트연구소 정진일 대표가 강의를 맡았다.
이에 최근 가장 많이 화제가 되고 있는 챗GPT3.5 및 4.0을 기반으로 이를 이용해, 유학고객을 위한 서비스개선 방법 및 업무개선방안, 실시간 정확한 정보도출 및 업무혁신 등을 제안, 실제 실습까지 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한국유학협회 관계자는 “앞으로도 한국유학협회는 회원사 및 비회원사인 국내 유학원을 대상으로 다양한 교육프로그램 및 세미나를 진행 예정이며, 챗GPT프롬프트엔지니어링 강의도 보다 실무적이고 전문적인 교육과정인 심화과정을 2024년 상반기 내에 다시 진행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1980년 설립된 한국유학협회(KOSA)는 현재 국내 유일의 유학산업단체이자 비영리단체로써, 세계유학협회(FELCA)의 한국대표부이며, 신뢰할 수 있는 각 나라별 유학원소개 및 유학신문고 운영을 통한 유학생 보호 및 불공정사례 분쟁해결 중재 등이 그 주요 활동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