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클라우드 컴퓨팅 및 디지털전환(DT) 전문 기업 이노그리드(대표 김명진)는 클라우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클라우드 전문 아카데미 ‘에듀 스퀘어(EDU SQUARE)’를 신설했다고 14일 밝혔다.
‘에듀 스퀘어’는 수요자 맞춤형 학습을 돕는 클라우드 교육 센터로, 이노그리드의 350여 개 고객 사례에서 얻은 노하우를 바탕으로 세부 커리큘럼을 구성했다. 모든 교육은 실제 현장 경험과 영상 자료를 접목한 이론 강의를 기본으로 하여, 수요에 따라 관련 실습도 병행할 수 있게 해 교육생의 역량 강화를 돕는다. 또한 별도 프로젝트를 통해 실제 업무에 적용 가능한 기술도 습득할 수 있다.
교육 대상은 ▲공공기관 또는 민간기업에 재직하고 있는 IT 담당자 ▲클라우드 분야 진출을 희망하는 대학생 ▲이노그리드의 신입 및 경력직 신규 입사자 등 다양하다. 수강생의 지식 수준에 따라 기본·심화·활용 등 단계별 교육을 제공하여, 클라우드 기본 소양을 갖춘 실무자와 관리자부터 핵심 기술을 학습한 전문가까지 클라우드 인력 양성에 질적으로 기여하고자 한다.
이노그리드는 향후 에듀 스퀘어를 통해 고객의 클라우드 교육을 지원하는 한편 외부 기관을 통한 다양한 교육 사업을 추진하는 등 신규 비즈니스 기회를 지속 창출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김명진 이노그리드 대표는 “전 산업에서 클라우드가 필수 업무 도구로 자리잡음에 따라 실무자는 물론 관리자, 나아가 일반인들에게도 클라우드에 대한 기본 지식이 요구되고 있다”며, “새롭게 선보이는 이노그리드의 에듀 스퀘어가 많은 분들에게 클라우드를 보다 자세히 이해하고 적극 활용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