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남아시아 탑 인플루언서와 동남아 시장 진출 기업 간 협업
동남아시아 마케팅 전문 기업 매드스퀘어(서비스명 ‘카리스’)가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 ‘코스맥스 라이브 스퀘어(COSMAX Live Square)’를 신설했다고 14일 밝혔다.
‘코스맥스 라이브 스퀘어(COSMAX Live Square)’는 지난 1월,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 설립된 라이브 커머스 스튜디오로, 고품질 라이브 방송을 위한 방송 장비 및 전문 인력을 갖추고 있다.
해외 인플루언서 및 전문 라이브 스트리머를 섭외하여 ‘틱톡 라이브’, ‘쇼피 라이브’ 등을 통해 브랜드의 제품을 홍보하게 된다. 시청자들이 채팅을 통해 해외 인플루언서에게 제품에 대한 정보 및 사용감을 질문하면, 인플루언서는 답변 및 제품을 시연하며 실시간으로 소통하게 된다.
코스맥스 라이브 스퀘어는 국내 업계 최초로 해외 스튜디오를 설립한 사례다. 최근 국내 기업들 사이에서 글로벌 라이브 커머스 수요가 크게 늘어나고 있는 만큼 인도네시아를 비롯해 동남아 6개국(인도네시아, 필리핀, 태국, 베트남, 싱가포르, 말레이시아)에서 국내 뷰티 브랜드의 소식과 제품을 실시간으로 생생하게 알릴 수 있는 거점이 될 것이라는 평가를 얻고 있다. 2024년 하반기에는 필리핀에서도 ‘라이브 스튜디오’를 신설할 계획이다.
동남아시아 마케팅 전문 기업 카리스 관계자는 “해외 라이브 스트리밍 트렌드에 국내 고객 브랜드가 빠르게 대응할 수 있는 인프라를 설립할 수 있음에 기쁘게 생각한다”며 “마케팅 전문 기업을 넘어 동남아시아 이커머스 시장의 BMS(Branding-Marketing-Sales) 원스톱 솔루션 기업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매드스퀘어는 글로벌 화장품 연구·개발·생산(ODM) 기업 코스맥스의 계열사로, 동남아시아 최대 인플루언서 커뮤니티 플랫폼 ‘카리스AD’를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