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동아] ‘14인용 LG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식기세척기’ 출시, 대용량 제품군 강화
2024년 02월 14일
[IT동아 김영우 기자] LG전자(대표이사 조주완)가 대용량 식기세척기 선택의 폭을 넓히고, 편의 기능을 대폭 강화한 ‘14인용 LG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식기세척기’ 신제품을 8일 출시했다.
신제품은 주방 바닥에서부터 제품 하단 높이가 각각 10센티미터(cm)와 15센티미터(cm)인 빌트인과 별도 설치 공사가 필요 없는 프리스탠딩까지 총 세 가지 타입으로 출시돼 고객이 주방 인테리어에 맞춰 선택할 수 있다.
14인용 식기세척기는 식기 110개를 한 번에 세척할 수 있다. LG전자는 높이를 조절할 수 있고 칼·가위 전용 거치대가 탑재된 ‘스마트 선반+’로 내부 공간 활용도를 높였다. 고객은 상단 선반의 높이를 3단계로 조절해 작은 컵부터 깊고 큰 냄비까지 편하게 적재할 수 있다.
LG전자에서 내세운 이른바 초프리미엄 빌트인 주방가전 브랜드인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식기세척기에만 적용됐던 ‘글라이드(Glide) 레일’이 새롭게 탑재했다. 주로 고급 가구에 사용되는 글라이드 레일은 고객이 적은 힘으로도 많은 식기로 무거워진 선반을 보다 쉽게 여닫도록 돕는다.
그 외에 주변이 어두울 때도 쉽게 식기를 적재하도록 내부 조명을 갖췄다. 고객은 LG 씽큐(ThinQ) 앱을 통해 내부 조명의 밝기를 2단계로 조절할 수 있다. 음성안내 기능도 추가됐다. 고객은 LG 씽큐 앱에서 총 3단계로 안내 수준을 설정할 수 있다. ‘최대 안내’를 선택할 경우 기본적인 코스 시작·종료는 물론, 통살균 등 위생 관리나 필터 등 소모품 교체 관리까지 안내해 준다.
물을 100도(℃)로 끓여 만든 트루스팀을 통해 식기를 위생적으로 세척하는 기능도 보강했다. 트루건조 기능은 응축 건조, 자동 문열림 건조, 열풍 건조 등의 기술을 포함하며, 자동 문열림 후 열풍 건조는 에어필터를 거친 외부 공기로 만든 뜨거운 바람이 식기에 남은 습기를 효과적으로 건조한다.
그 외에 연수장치를 통해 세척수의 석회질을 줄여 물 얼룩 감소도 기대할 수 있다. 신제품의 출하가는 214만원이다. LG전자 H&A사업본부 키친솔루션사업부장 이현욱 부사장은 “고객의 편리한 주방 라이프를 위한 차별화된 식기세척기 제품을 지속 출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글 / IT동아 김영우(pengo@itdonga.com)
<구체적인 내용이나 첨부파일은 아래 [IT 동아] 사이트의 글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앱코 축교환 레인보우 무빙 LED 기계식 키보드 청축 – 30,570원
앱코 축교환 레인보우 무빙 LED 기계식 키보드 적축 – 28,930원
앱코 축교환 레인보우 무빙 LED 기계식 키보드 갈축 – 30,600원
앱코 레트로 기계식 게이밍 키보드 적축 K517 – 42,600원
앱코 HACKER 레인보우 LED 게이밍 키보드 + 마우스 세트 KM400 – 25,200원
앱코 옵티컬 기계식 게이밍 키보드 클릭 청축 – 55,700원
앱코 K517 레트로 기계식 게이밍 유선키보드 갈축 – 38,610원
앱코 RGB BAR 축교환 기계식 키보드 투톤 적축 – 42,150원
앱코 블루투스 유무선 무접점 키보드 – 161,700원
앱코 K8200 PRO 스카이블루 아이스큐브 키캡 게이밍 기계식 키보드 클릭 – 71,700원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