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투자자 연결 플랫폼 넥스트유니콘이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업계에 알리기 위한 ‘Rising Startup 2024’를 개최한다고 31일 밝혔다.
‘Rising Startup 2024’는 넥스트유니콘이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소개하기 위해 마련한 무대로, 선정된 기업은 넥스트유니콘을 활용 중인 2,000여명 이상의 기관 관계자들에게 선정 소식이 전달되어 보다 적극적인 투자 유치 활동이 가능해진다. 선정된 기업은 프라이빗 커뮤니티를 통해 선배 창업가들의 자문과 스폰서들의 프로모션을 받게 된다.
이번 경진 대회에서 총 100여개의 스타트업을 선정하며, 상반기와 하반기에 각각 50개를 선정한다. 선정 기업에게는 총 5천만 원의 상금을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선정된 기업은 넥스트유니콘의 자회사인 NUAC(엔유액셀러레이터)에서 투자 검토를 우선적으로 실시한다.
NUAC는 국내외 스타트업 투자 전문가들과 함께 딜 발굴부터 펀드 구성까지 하는 액셀러레이터로, 스타트업 투자가 줄어든 현 시장 상황에서도 활발한 투자활동을 펼치고 있다. 2023년 6월에 설립된 NUAC는 NU Angels와 함께 설립 1년 만에 15개 스타트업에 누적 30억 원의 투자를 진행하며 업계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Rising Startup 2024’ 상반기 참가 신청은 2월 16일 19시까지며, 법인 설립 기간이 7년 이하인 스타트업은 넥스트유니콘 홈페이지에서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한편, 넥스트유니콘은 스타트업과 전문투자자를 연결하는 동명의 서비스 ‘넥스트유니콘’과 개인투자자를 위한 스타트업 투자 서비스 ‘NU Angels’를 운영 중인 기업이다. 지난 2020년부터 올해 상반기까지 넥스트유니콘을 통해 유치된 투자 금액은 약 9,451억원 정도로, 스타트업과 투자자 간의 실질적인 네트워크 효과를 만들어 내고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