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비즈 박채균 기자] 씨게이트테크놀로지가 비디오 이미징 및 분석(VIA) 시장에 적합한 신제품 씨게이트 스카이호크 AI 24TB 하드 디스크 드라이브(HDD)를 출시했다.
씨게이트는 일반자기기록(CMR) 기반 24TB 용량의 씨게이트 엑소스 X24 대용량 하드 드라이브를 최근 출시한 데 이어, 스카이호크(SkyHawk) AI 24TB를 출시함으로써 엣지 보안 업계에서 급증하는 대용량 데이터 수요에 대응하고 있다.
씨게이트의 스카이호크 AI 24TB는 비디오 애플리케이션에 최적화된 제품으로 엣지 보안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AI 탑재형 네트워크 비디오 레코더(NVR)에 적합하도록 특별히 설계됐다. 이 드라이브는 최신 첨단 시스템에서 비디오 장면을 분석 및 기록하는 동시에 GPU 분석을 지원한다.
스카이호크 AI는 최대 64개의 HD 비디오 카메라 스트림과 32개의 AI 스트림을 지원해 최근의 다양한 보안 감시 환경에 적합한 지능적 확장이 가능하다. AI가 탑재된 NVR 환경에 적합하도록 설계된 이 드라이브는 AI 기반으로 상시 작동되는 보안 감시 시스템에서 발생하는 높은 작업 부하를 비롯해 10,000시간 분량의 비디오 및 분석을 지원한다. 또한, 강력한 씨게이트 이미지퍼펙트 AI(ImagePerfect AI) 펌웨어가 탑재되어 프레임 손실이 발생하지 않도록 보장한다.
엔터프라이즈급 솔루션인 스카이호크 AI는 최대 250만 시간의 평균 무고장 시간(MTBF)과 연간 550TB의 작업 부하 비율을 제공랑한다. 이는 표준 보안 감시용 하드 드라이브의 3배, 데스크톱 하드 드라이브의 최대 10배에 달하는 성능이다. 씨게이트는 호환 가능한 NVR 시스템에 스카이호크 헬스 매니지먼트(SkyHawk Health Management) 툴을 탑재해 환경 및 사용 조건을 모니터링하고 필요한 경우 예방 조치를 추천하여 사용자의 스토리지를 능동적으로 보호한다.
저작권자 © 아이티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