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에스솔루션즈가 운영하는 셀러 정산관리 솔루션 비타페이가 2023년 연말 결산 데이터를 공개했다.
2023년 비타페이 연말 결산 데이터에 따르면 지난 한 해 동안 서비스를 이용한 건수는 1,200만 건에 이르는 것으로 나타났다.
2023년 신규 마켓에 입점한 회원사의 매출 또한 전년대비 203%의 매출 성장률을 기록했으며, 비타페이 서비스 평균 이용 월수는 32개월로 서비스 최장기 이용 회원사는 10년이 된 것으로 나타났다.
2015년 초창기부터 꾸준한 마켓 확장을 통한 회원사 확대와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여온 비타페이는 온·오프라인 쇼핑몰 선정산부터 회원사 판로 확대까지 이커머스 사업에 필요한 다양한 소상공인 지원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특히 서비스 신청 이후 매일 자동 선정산이 제공되는 만큼, 판매에만 집중할 수 있어 장기간 이용하는 회원사가 많다. 이런 셀러들의 입소문을 타고 지인추천 이벤트에 참여하는 회원사의 비율도 점점 커지고 있다.
현재 비타페이 회원사가 가장 많이 참여한 이벤트는 ‘지인추천 이벤트’로 777개의 회원사가 이용료 혜택과 상품권, 치킨 기프티콘 등을 지급받았다. 5회 추천을 받은 기존 사업자는 영구적으로 이용료 조정(등급 UP)이 되는데, 신규회원과 기존 회원 모두 참여가 가능한 만큼 많은 회원사의 호응이 있던 것으로 전해졌다.
비타페이 관계자는 “2015년부터 어느덧 10년이라는 세월동안 열심히 달려왔다. 신규 회원사의 판로지원과 사업영역 확대에 필요한 서비스 지원에 집중한 결과 이런 성장을 하게 된 것 같다”며, “2024 갑진년에는 회원사의 니즈를 좀 더 정확히 파악하고 이를 실시간으로 반영해 편의성을 보완하고 지속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