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비즈 박미숙 기자] 체크포인트소프트웨어테크놀로지스가 강원 2024 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YOG)의 안전한 운영을 위해 사이버 보안 시스템을 구축했다.
사이버 위협은 올림픽뿐만 아니라 전 세계 조직에 영향을 미친다. 2024년 1월 19일부터 2월 1일까지 강원자치시 일원에서 개최되는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는 청소년들이 스포츠를 통해 평화로운 공존과 단결을 도모하고, 더 나은 미래를 함께 만들어 나가기 위해 열리는 축제의 장이다. 전 세계에서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를 참가하기 위해 수많은 선수단과 관람객들이 현장을 찾고 있으며, 시스템 측면에서 대회 운영에 차질이 발생하지 않도록 예방에 초점을 맞춘 사이버 보안 구축은 필수적이다.
이번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의 체크포인트 사이버 보안 파트너 프로젝트는 체크포인트의 IGS(Infinity Global Services)가 설계 및 제공을 담당했으며, 이와 관련된 모든 과정은 글로벌 보안 컨설팅 팀이 주도했다. 또한 체크포인트의 프로페셔널 서비스 팀은 전체 대회의 보안 업무를 전담했다.
이벤트에는 체크포인트의 퀀텀 방화벽이 사용돼 네트워크를 보안했으며, 엔드포인트 보안은 체크포인트의 최고 수준 전문 지식과 기술이 집약된 체크포인트 하모니 이메일 & 콜래보레이션 제품이 활용됐다. 체크포인트 서비스 컨설팅 팀은 위협 헌팅 및 예방 기능 향상을 위해 체크포인트 MDR/MPR 및 XDR/XPR 플랫폼도 통합해 위협을 완전히 파악할 수 있도록 구현했다.
체크포인트코리아의 이동하 지사장은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는 각 국가를 대표하는 운동선수들이 한자리에 모여 최상의 스포츠 성과를 목표로 경쟁하는 이벤트이기 때문에 세계 최고 수준의 보안 환경이 보장돼야만 한다”며 “체크포인트는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를 지원해 사이버 공격이 이처럼 중요한 세계적인 행사를 방해하는 것을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 국제 올림픽 위원회와 협력하게 된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