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2024년 소프트웨어(SW) 고성장클럽 지원기업을 모집한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관,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이 주최하는 ‘SW고성장클럽사업’은 SW산업 성장동력 마련을 목표로 2019년부터 진행되고 있다.
SW고성장클럽사업은 예비고성장기업과 고성장기업으로 구분해 지원한다. 해당 사업에 선정된 기업은 자율과제 이행자금(기업부담금 포함 예비고성장기업 1억원, 고성장기업 3억원 지원) 및 글로벌성장 멘토링, 성장 인센티브, 네트워킹 및 투자라운드 등 다양한 기업성장 프로그램을 지원받을 수 있다.
특히 기업들은 과제를 자율 설계해 원하는 곳에 자금을 쓸 수 있다. 사업비 내에서 기술개발뿐만 아니라 마케팅·홍보·채용 등 자유롭게 자금을 활용할 수 있다. 이러한 장점으로 인해 해당 사업은 지난해 신규 모집에 300여개 이상 기업이 지원해 5:1을 웃도는 높은 경쟁률을 보였다.
2024 SW고성장클럽 사업 지원접수는 2024년 3월 4일(월)까지 SW고성장클럽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다.
‘SW고성장클럽사업’은 자금지원 이외에도 지원기업이 글로벌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해외판로 개척(수출상담회, 현지 전시회 참여 등) △투자유치 기회 제공 △수출애로 해소 등 여러 프로그램을 지원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