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사 중 80% 이상 SMB 및 스타트업 기업
AWS 서비스 파트너 파일럿 프로그램 국내 유일 선정
AWS 서비스 파트너 파일럿 프로그램 국내 유일 선정
스마일샤크 주식회사(대표 장진환)가 아마존웹서비스(Amazon Web Services, 이하 AWS)의 ‘AWS SMB 컴피턴시'(Small and Medium Business Competency)를 취득했다고 30일 밝혔다.
‘AWS SMB 컴피턴시’는 AWS 파트너 중에서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기업에 최적화된 클라우드 구축 컨설팅을 통해 비즈니스 혁신을 이끌어낸 전문 AWS 파트너에게 부여되는 AWS 공식 인증 프로그램이다.
특히 이번 ‘AWS SMB 컴피턴시’는 AWS의 산업 기반 컴피턴시로 국내에서 SMB 전문성을 인정받아 스마일샤크가 취득했다. 스마일샤크의 고객사 중 80%이상이 SMB 및 스타트업 기업이며, 이번 취득은 클라우드 전환에 필요한 아키텍처 구성과 비용 최적화 컨설팅 등 다양한 SMB 고객 성공 사례가 입증된 결과이다.
스마일샤크는 AWS전문 컨설팅 파트너사로 2019년 12월에 창립된 5년차 스타트업이다. 2021년에는 단기간에 눈에 띄는 성과를 만들어 AWS 올해의 라이징 스타상(AWS Rising Star of the Year Award)을 수상했다. 고객의 클라우드 여정을 위한 △테크서포트 센터(Tech Support Center) △빌드업(Build-Up) 서비스 △클라우드 옵스(CloudOps) 서비스 △비용 최적화 리포트 등 클라우드 기술 서비스를 700여 고객에게 제공하고 있다.
스마일샤크 장진환 대표는 “국내 중소기업은 전체 기업의 99.9%를 차지하는 만큼 국내 경제의 근간이 되고 있으며, 스마일샤크도 같은 중소기업으로서 규모에 맞는 최적화된 클라우드 기술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