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누 네트워크가 무인 세탁 솔루션 ‘비누페이’ 앱의 베타 버전 공개했다. 비누 네트워크는 베타 버전 테스트를 거쳐 대학교 기숙사와 커뮤니티 센터를 중심으로 한 전용 결제 앱을 출시 할 예정이다. 또한 연내 전국 120여 곳의 대학교 기숙사 내 약 14만 명의 대학생들이 이용하는 무인 세탁실, 편의점, 식당 등에서 ‘비누페이’ 앱을 활용할 수 있게 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비누 네트워크 관계자는 “비누페이 앱의 성공적인 출시가 런드리존 매장에서 비누 네트워크의 토큰, VNN의 대중적 사용을 촉진할 것”이라며, “이는 단지 시작에 불과하며, 점차 다양한 브랜드와 무인 매장들이 비누 네트워크 생태계에 편입됨으로써 블록체인 기술과 무인 매장 서비스의 융합을 통한 시장 혁신을 목도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번 ‘비누페이’ 앱의 베타 버전 공개는 대학교 캠퍼스 내에서의 일상생활이 디지털 결제와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한 효율적이고 편리한 시스템으로 전환될 것임을 시사한다. ‘비누페이’ 앱은 사용자들에게 QR코드를 통한 빠르고 안전한 결제 수단을 제공함으로써, 기존의 불편함을 해소하고 새로운 생활 편의성을 제안한다.
한편 비누 네트워크는 국내외 800여개 무인 세탁소 점포와 전국 120개 대학교 기숙사 지점, 약 40만명의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다. 또한 무인 매인 매장 시스템이 잘 갖춰지고 일반화된 일본에 비누 네트워크 전용 매장 런칭을 준비 중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