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부터 3월까지 활동…2기 기자단 대비 200% 지원 증가
디지털 미디어 리터러시와 영상촬영·제작방법, 꿀팁, 활용사례 정보 제공 활동 진행
디지털 미디어 리터러시와 영상촬영·제작방법, 꿀팁, 활용사례 정보 제공 활동 진행
영상 소프트웨어 전문 기업 곰앤컴퍼니(대표 이병기)가 ‘대학생 미디어 기자단’ 2기를 성황리에 마치고 3기를 출범했다.
곰앤컴퍼니의 대학생 미디어 기자단은 디지털 환경에 친숙하고 활발한 소통을 진행하는 대학생들의 시선으로 디지털 미디어 리터러시의 현황과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 등에 대한 생생한 정보 제공을 목적으로 한다. 지난해 5월부터 미디어 기자단 1기 출범을 시작으로 디지털 미디어 리터러시와 ‘곰믹스’ 동영상 편집기를 활용한 영상 편집, 제작 사례 등에 대해 심도 있게 다뤘다.
매 기수마다 뜨거운 호응이 이어지는 가운데 곰앤컴퍼니는 올해 첫 ‘대학생 미디어 기자단’인 3기 기자단을 출범한다. 이번 모집에는 디지털 리터러시 관련 기사 작성 및 영상편집이 가능한 대학생이 대거 지원하며 2기 기자단 대비 550% 증가한 수치를 기록했다.
총 5명으로 구성된 이번 미디어 기자단은 1월부터 3월까지 약 3개월 동안 활동한다. 해당 기간 동안 디지털 미디어 리터러시와 ‘곰믹스’ 동영상 편집기를 활용한 영상 편집, 제작 사례 등에 대한 다양한 기사를 작성하는 활동을 펼친다. 곰앤컴퍼니의 대학생 미디어 기자단 3기가 작성한 모든 기사는 곰랩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소정의 원고료와 수료증 발급 혜택도 제공하며, 우수 기자로 선발된 참여자는 별도로 상금을 받는다. 지난 2기에는 △거침없이 도전하자! △미디어 학부 대학생은 다 편집을 잘할까? △뉴.대.사.도 △우리가 가져야 할 자세! 디지털 리터러시 콘텐츠를 작성한 이화여대 김승리 기자가 우수 기자로 선정됐다.
곰앤컴퍼니 김광섭 상무는 “텍스트와 이미지로 소통하던 시대에서 영상으로 소통하는 시대로 급변하면서 디지털 미디어 리터러시 역량이 매우 중요해지고 있다. 이번 3기 기자단을 통해 관련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들을 다양하게 소개하겠다”며 “학교, 기업, 공공기관 등 현장에서 영상 편집 프로그램이 어떻게 다양하게 활용되는지, 디지털 미디어 리터러시 역량의 얼마나 중요한지 등에 대해 인터뷰 등을 통해 생생하게 전달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곰앤컴퍼니는 이용자들의 디지털 미디어 리터러시 역량 강화에 기여하고자 이달 초 유료 소프트웨어 구독 멤버십 ‘곰이지패스’를 월 1,900원이라는 파격적인 혜택으로 출시, 호평을 얻고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