콤웨어가 수발주APP 선두인 발주고에 이어 최근 가맹점 관리에 특화된 매장관리 서비스 프차고를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출시와 함께 동대문엽기떡볶이, 가마치통닭, 더리터, 카페공오일, 호치킨, 보드람치킨, 인생아구찜 등과 같은 대형 프랜차이즈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저렴한 서비스 이용료와 수발주시스템 발주고와의 완벽한 통합 서비스가 가능하여 고객사들로부터 높은 만족도와 함께 여러 프랜차이즈 본사로부터 지속적인 러브콜을 받고 있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프차GO’ 서비스는 신규 가맹점 영업 상담부터 계약까지 모든 히스토리를 데이터화해서 관리 할 수 있으며, 오픈스케줄, 매장관리(QSC체크리스트, 점검, 일정), 비대면 가맹점 소통/공지 등 프랜차이즈 매장관리의 전반적인 업무를 손쉽게 처리하고 이를 대시보드 형태로 시각화하여 문제점을 빠르게 파악하고 해결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또한 이 모든 데이터는 PC와 스마트폰에서 조회 및 처리가 가능하여 수퍼바이저(SV)들이 시간과 공간의 제약 없이 언제 어디서든 매장관리 업무를 처리할 수 있다.
현재 시중에 유사한 서비스들이 있으나 기존 서비스들은 매장관리에 한정된 기능만을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프랜차이즈 본사 차원의 통합관리가 어려우며, 별도의 수발주 시스템, 별도의 매출관리 시스템을 사용하여야 하고 데이터 분석을 위해 또다시 데이터 취합 및 엑셀 작업을 하여야 했다.
프차고는 POS와 매출 데이터 연동을 통해 매출/식자재출고/QSC 분석이 한 화면에서 가능하고, 수발주시스템 발주고와 통합 서비스가 되기 때문에 출고데이터와 함께 매장이 적정량의 식자재를 사용하고 있는지에 대한 사입 분석도 원클릭으로 실시간 분석이 가능하다.
한편 콤웨어는 이번에 출시된 프차고를 발주고 고객사에 한해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으며 향후 모든 프랜차이즈 본사를 대상으로 영업망을 확대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프랜차이즈 본사는 모든 업무를 발주GO와 프차GO를 통해 처리할 수 있어서 시장에서 센세이션을 일으킬 것으로 예상된다.
콤웨어 관계자는 “발주고 서비스에 이어 프차고 서비스를 출시함으로써 완전한 프랜차이즈 통합 ERP 시스템을 완성할 수 있게 되었다”며, “여러 프랜차이즈 본사가 보다 편리하게 업무처리를 할 수 있도록 계속해서 서비스를 발전시킬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