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을 중심으로 높은 수준의 IT 교육을 제공하는 DW아카데미학원이 미취업 청년들을 대상으로 실무 중심의 강의와 현업에서 요구되는 실전 프로젝트를 통해 수강들에게 실질적인 역량을 갖추도록 지원하고 있는 국비지원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DW아카데미학원은 현업에서 오랜 경력을 보유한 전문 강사진들이 이끄는 고급 수준의 코딩 교육 전문 학원으로, 이번 국비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경제적 어려움으로 취업난을 겪고 있는 청년들에게 무료로 교육 기회를 제공하여 진로 선택의 폭을 넓히고, 산업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실무 능력을 갖추어 취업까지 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고용노동부에서 주관하는 K-디지털트레이닝 과정으로, 국민내일배움카드 발급을 통해 신청이 가능하며 7개월 훈련과정으로 진행된다.
교육내용은 프론트엔드(Front-end), 백엔드(Back-end), 풀스택(Full-stack), 자바(JAVA), C프로그래밍, 데이터베이스(Database), 그리고 임베디드 프로그래밍 등 다양한 IT 전문기술 습득 외에도 팀 프로젝트를 통해 자기주도적인 수행 능력을 기를 수 있도록 여러 커리큘럼이 구성되어 으며, DW아카데미학원은 국내 우수 기업들과의 협약을 통해 수료생들에게 취업 연계를 제공함과 동시에 자기소개서 첨삭 및 포트폴리오 제작을 통해 취업 기회를 높이고자 하고 있다.
DW아카데미 관계자는 “DW아카데미학원은 현재까지 높은 교육 성과로 학생들의 성공적인 취업을 이끌어내며, 지역 사회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이번 국비지원 프로그램은 지역의 미취업 청년들에게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줄 것으로 기대된다”며, “IT분야의 전문 인재 양성을 위해 계속해서 노력하고 지원할 것이며, 앞으로도 DW아카데미학원은 청년들에게 더 많은 기회를 제공하여 꿈을 이루는 데 도움이 되고자 한다”이라고 전했다.
현재 2월 교육과정 △메타버스 에듀테크 개발자 트랙 과정 수강생을 선착순으로 30명 모집 중이며, 이 외에도 △데이터시각화 UI 개발자 트랙 과정, △(디지털디자인) 웹 어플리케이션 UI/UX 개발자 양성과정, △기업주도형 드론을 활용한 임베디드 융합 개발 전문가 양성과정이 매월 개강할 예정이다.
모든 과정은 국비지원으로 무료 제공되며, 신청을 희망할 경우 홈페이지 온라인 또는 유선상담을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아이티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