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픈코퍼레이션(공동대표 김대원·정순권, 이하 하이픈)은 데이터마켓에 시냅스엠의 VOD 구축 서비스 ‘위캔디오(WECANDEO)’를 API 상품으로 입점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에 입점한 시냅스엠의 위캔디오는 기업이 사내·외 웹 사이트와 앱 서비스에서 VOD(video on demand) 서비스를 구축하는 데 필요한 모든 도구를 제공하는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다.
기업은 VOD 서비스가 들어갈 웹과 모바일만 개발하고 위캔디오 API를 연동해 간편하게 자체 VOD 서비스 구축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초기 구축 비용을 줄이고 유지보수도 간편하게 진행할 수 있다. 또한 위캔디오는 국내·외 광고 플랫폼과 연결돼 있어 구축한 VOD서비스를 통해 광고 수익화도 가능하다.
위캔디오는 이미 기업체, 공공기관 등 다양한 분야에서 도입되며 서비스의 안정성을 증명했다. OTT 서비스와 배달앱 동영상 리뷰 서비스, 실시간 라이브 등에서 활용돼 원활한 스트리밍 기술력을 입증했다.
하이픈 데이터마켓 박용현 리더는 “다양한 분야에서 영상 미디어의 활용도가 높아지고 있지만 VOD 서비스는 복잡한 인프라를 구축해야 해 시간과 비용이 많이 들고 즉각적인 서비스 개시도 쉽지 않다”라면서 “이번 VOD 서비스 구축 상품을 통해 기업들은 자체 서비스를 더욱 간편하게 만들고 운영할 수 있게 됐다”라고 말했다.
하이픈코퍼레이션은 2021년 토탈 페이먼트 솔루션 기업 케이에스넷에서 금융VAN 사업 전체를 인적분할해 출범한 핀테크 기업이다. 기업이 필요로 하는 데이터와 솔루션을 API 형태로 제공하는 국내 최초의 API 마켓 플레이스인 하이픈 데이터마켓을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