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인드브이알(Mindvridge)은 지난 17일 상명대학교 조은숙 교수 연구팀과의 협력을 통해 메타버스 심리상담 플랫폼 ‘마브’의 사용법 교육을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를 통해 상담사들에게 메타버스의 개념과 활용 방법을 소개하고, ‘마브’ 플랫폼을 실제로 체험해보는 기회를 제공했다.
마인드브이알의 ‘마브’는 가상현실에서 심리상담을 진행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상담 및 교육 분야에서의 활용이 기대되고 있다. 이번 교육을 통해 마인드브이알은 ‘마브’의 사용법과 잠재력을 상담사들에게 알리고, 현실 세계에서의 문제 해결에 메타버스를 활용할 수 있는 가능성을 제시했다.
교육은 마인드브이알의 주도하에 진행되었으며, 참가한 상담사들은 ‘마브’를 체험해보고 상담을 시연해보는 경험을 했다. 이를 통해 메타버스를 통한 상담의 장점과 효과를 체감하고, 상담 현장에서의 실제 적용 가능성을 확인했다.
교육에 참여한 상담사들은 교육 경험에 대해 흥미롭고 유익하다는 평가를 내놓았으며, 낯선 메타버스 심리상담 플랫폼이었지만 사용법을 습득하는 것이 어렵지 않았다고 언급했다.
한편, 마인드브이알은 메타버스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상담사들이 창의적이고 효과적인 비대면 상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