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터넷진흥원 KISA 보도자료] KISA, 차세대 사이버보안 기술 확보를 최우선 과제로!
– ’24년부터 제로트러스트, 블록체인 특화 클러스터 조성 등 차세대 기술 관련 신규예산 255억 원 확보 –
첫 번째로, 제로트러스트* 도입·확산을 위한 예산 62억 원을 ’24년 신규로 확보하였다. 제로트러스트는 중요자산 보호에 한계가 있는 기존의 수동적 보안체계를 보완한 개념으로, 글로벌 시장에서는 이미 차세대 핵심 보안모델로 인정받고 있다.
* 제로트러스트 : 서버, 서비스, 데이터 등 모든 자원을 분리·보호하고, 각 자원에 대한 접속 요구에 대해 지속적인 인증을 요구하는 차세대 보안모델
이에, KISA는 ’24년부터 원활한 제로트러스트 전환을 위한 기술 고도화 및 실증지원을 통해 제로트러스트의 보안 효과성을 검증하고, 글로벌 시장으로의 보급·확산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두 번째로, 국가적 사이버 역량강화를 위한 예산 160억 원도 신규 반영되었다. 분야별 투입예산으로는 ‘사이버위협 통합탐지 대응’ 90억 원, ‘침해사고 예방체계’ 70억 원이다.
관련해, KISA는 ‘사이버위협 통합탐지 대응’ 사업을 통해 기존 디도스, 악성코드 등 분할되어 관리된 위협정보를 단일시스템에서 종합 분석함으로써 탐지대응에 필요한 시간과 효율성이 비약적으로 개선될 예정이다. ‘침해사고 예방체계’ 사업의 경우, 실전과 유사한 모의해킹 환경을 구축·제공할 뿐만 아니라, 침해사고 피해기업에게 재발 방지를 위한 근본적 원인 파악 및 이행 조치를 현장에서 지원할 계획이다.
마지막으로, 블록체인 기술 선도국가로 도약하기 위한 클러스터 조성 예산 33억 원도 확보하였다. KISA는 기존에 개발·육성한 블록체인 기술을 본격적으로 산업에 접목하여 新산업 육성에 크게 기여할 예정이다.
이에, ’24년에는 관광, 헬스케어 산업 등 주요 산업과 블록체인 기술을 연계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해당 프로젝트는 기업 협력을 통한 블록체인 기술 실용화, 우수성과 공유회 추진 등 산업기반 마련에 초점이 맞혀져 있다.
KISA 이원태 원장은 “제로트러스트, 사이버위협 통합탐지와 같이 차세대 보안기술 육성은 미래 보안 위협에 대비하기 위한 중요과제 중 하나이다”며, “KISA는 신규로 추진하는 사업을 통해 사이버 안전망 구축을 확대하여 안전한 국가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구체적인 내용이나 첨부파일은 아래 [한국인터넷진흥원 KISA 보도자료] 사이트의 글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FASEN 규조토 발매트 멀티 사이즈, 짙은 회색 – 18,900원
FASEN 융모 클래식 빨아쓰는 호텔 주방 욕실 타월 발매트 먼지없는 워셔블 사계절 코지 소프트 솔리드 발매트 – 12,900원
듀웨이 빨아쓰는 규조토 발매트 화장실 주방매트 2개 – 15,800원
룰루홈 귀여운 캐릭터 규조토 주방 매트, 퍼피 – 8,630원
구디푸디 도톰 플라워 반달 욕실 발매트 – 6,730원
포미앙 빨아쓰는 규조토 발매트 소프트 욕실 발매트 2개, 그레이, 2개 – 12,900원
모던데일 뽀송 메모리폼 욕실 발매트 2p – 16,900원
루페 빨아쓰는 논슬립 소프트 규조토 발매트, 크림 밀크 – 9,86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