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비즈] 린나이, 2025 K-BPI에서 브랜드 충성도 부문 압도적 우위

브랜드 충성도, 이미지, 구입가능성, 선호도 등에서 높은 평가
린나이코리아가 최근 출시한 슬림한 디자인의 ‘더 빌트인’ 가스레인지
린나이코리아가 최근 출시한 슬림한 디자인의 ‘더 빌트인’ 가스레인지
린나이가 2025년 한국 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1위에 선정되며, 지속적인 브랜드 파워와 시장에서의 입지를 확고히 했다.
이로써 린나이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주관의 K-BPI에서 가스레인지 분야에서 26년 연속 1위를 기록하는 영예를 안았다.

‘한국 산업의 브랜드파워’는 서울 및 6대 광역시에서 만 15세 이상 60세 미만의 남녀를 대상으로 1:1 개별 면접조사를 실시해 신뢰성과 대표성을 확보한 권위 있는 조사다. 2025년 K-BPI는 총 234개 산업 분야, 약 12,800명의 브랜드 인지도와 충성도를 분석했다.
조사 결과, 린나이는 가스레인지 부문에서 최초인지, 비보조인지, 보조인지에 대한 모든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기록하며 작년에 이어 다시금 1위 자리를 유지했다. 특히, 브랜드 충성도 부문에서는 이미지, 구입 가능성, 선호도 모두에서 경쟁사를 압도하는 평가를 받았다.
린나이는 1974년 설립 이후 가스레인지로 시작하여 51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기업이다. 전통적인 아궁이를 사용하던 한국의 주방 문화를 입식문화로 변화시키며, 51년 동안 지속적인 연구 개발을 통해 ‘가스기구의 명가’라는 명성을 이어왔다. 지난해에는 ‘AA가스레인지’를 출시하며 테이블레인지 시장에 변화를 불러일으켰으며, 올해 신제품 ‘더 빌트인’을 통해 다시 한번 가스기구 분야에서 강력한 시장 지배력을 입증했다.
‘더 빌트인’은 기존 제품들과 비교해 레인지 상판을 플랫하게 디자인하여 인덕션처럼 매끄럽고 깔끔한 느낌을 제공한다. 디자인에 민감했던 소비자들이 ‘불 맛’을 선호하면서도 기존의 디자인에 불만을 가졌던 점을 해결할 수 있는 혁신적인 제품이다.
강상규 영업본부장은 “2025년 K-BPI에서 1위로 선정된 것은 고객들의 변함없는 신뢰와 사랑 덕분이다. 린나이는 앞으로도 고객의 기대를 뛰어넘는 혁신적인 제품과 차별화된 서비스로 시장에서의 리더십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라며, “이번 신제품인 ‘더 빌트인’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애정도 부탁드린다. 앞으로도 더 나은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며 고객에게 보답하겠다”고 전했다.


<구체적인 내용이나 첨부파일은 아래 [아이티비즈] 사이트의 글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Add a Comment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