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비즈] 네이버페이, 모바일 교통카드에 K-패스 적용 1 네이버페이 K-패스](http://www.it-b.co.kr/news/photo/202502/80137_78093_4019.png)
[아이티비즈 박채균 기자] 네이버페이 모바일 교통카드를 이용하면 K-패스 혜택까지 받을 수 있게 된다.
네이버페이(대표 박상진)가 네이버페이 머니로 버스∙지하철 등 대중교통 요금을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는 ‘모바일 교통카드’에 K-패스 환급 혜택을 적용했다.
네이버페이 ‘모바일 교통카드’는 근거리 무선통신(NFC) 기능을 통해 별도로 앱을 실행하지 않아도 버스∙지하철 등 대중교통 단말기에 모바일 기기를 태깅하면 바로 결제가 가능한 서비스다. 교통카드 서비스 이용을 위한 충전 수수료가 없는 것이 장점이며, 조건 충족 시 잔여 충전금에 대한 환불 수수료 부담 또한 없다. 자동충전 기능을 활용하면 교통카드 잔액이 일정 금액보다 부족한 경우, 사용자가 설정해 둔 금액만큼 충전되어 잔액부족 걱정 없이 이용할 수 있다.
여기에 K-패스 혜택까지 적용되어 네이버페이 모바일 교통카드로 월 15회 이상 대중교통을 이용한 경우, 월 최대 60회까지 지출 금액의 일정 비율을 환급받을 수 있다. 일반인은 20%, 청년층은 30%, 저소득층은 53.3%까지 환급받을 수 있으며, 다자녀 가구 등 추가 환급 대상자를 위한 할인 혜택도 적용된다. K-패스 환급 혜택은 교통카드를 이용한 다음달 20일에 충전금 형태로 자동 지급된다.
네이버페이 페이서비스 이향철 책임리더는 “지난해 네이버페이 모바일 교통카드 출시에 이어 이번 K-패스 혜택 적용까지 도입하면서 사용자들이 더욱 간편하고 합리적으로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며 “앞으로도 네이버페이 하나로 온∙오프라인 어디서든 간편한 결제가 가능하도록 사용자의 결제 동선에 맞춘 서비스들을 적극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