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비즈] 네오바이오텍, 원주 아동∙청소년 돌봄에 후원금 전달…“지역사회 공헌”

지역아동센터 3개소에 지정기탁후원금 1,005만 원 전달
80020 77975 1225
네오바이오텍(대표 허영구, 이하 네오)이 네오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한 ‘1004 캠페인’을 통해 원주 아동 및 청소년 돌봄을 위한 후원금 1,005만 원을 전달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후원금 전달식은 지난 1월 16일(목) 오전 9시 30분 강원도 원주시청에서 원강수 원주시장과 네오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전달된 후원금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인 사랑의 열매를 통해 원주시 내 아동 및 청소년 돌봄 기관 3곳(△성공회나눔의집햇살지역아동센터 △길배움터지역아동센터 △원주아동센터)에 전달되어 교육 및 문화 프로그램 운영에 쓰일 예정이다.
네오의 대표적인 사회공헌활동 ‘1004 캠페인’은 지난 2012년부터 네오 임직원들이 매월 1,004원씩 모은 금액과 회사에서 추가적으로 준비한 추가 지원금을 합쳐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이웃에게 희망을 전하는 캠페인이다. 
기업과 임직원이 함께 참여하는 네오만의 나눔 문화로 자리매김했으며, 2022년 원주 기업도시로 이전한 이후에는 원주 지역 내 소외 계층을 위해 꾸준히 전달되고 있다. 올해는 원주시 아동 청소년 교육문화프로그램에 지정기탁했다.
네오 관계자는 “1004 캠페인 후원금은 임직원들이 1년간 자발적인 참여로 마련한 뜻깊은 결과물이며, 이는 지역사회를 돌보고 함께 성장하겠다는 네오의 철학을 담고 있다”며 “특히 원주시 아동∙청소년 교육문화프로그램이 더욱 활성화되어 미래세대인 아이들이 보다 밝고 희망찬 미래를 꿈꿀 수 있기를 응원한다”라고 밝혔다.
한편, 네오는 매해 연말 기부행사를 통해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최근에는 장애인 시설에 유니트체어 ‘NEO CHAIR M5’를 기부했으며, 대학생 장학금 전달, 원주시 장애인예술단 창단, 노사상생일자리 협약 체결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으로 단발성이 아닌 지속 가능한 나눔의 경영철학을 실천하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대한 의지를 확고히 보여주고 있다.


<구체적인 내용이나 첨부파일은 아래 [아이티비즈] 사이트의 글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Add a Comment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